문화컨텐츠/소설 작성 참고 자료

무협지의 절대고수 // 소설 작문 참고 글 4

유씨주인 2023. 1. 31.
반응형

“혹시 이곳에도 올빼미가 있나요?”라고 묻는 순간 모든 상황이 종료되었다. 그리고 잠시 후 바람소리와 함께 무언가 날아오는 소리가 들렸다. 위를 올려다보니 거대한 몸집의 독수리가 날카로운 눈빛으로 우리를 내려다보고 있었다. 이글이글 타오르는 듯한 눈동자에선 차가운 냉기가 느껴졌다. 지금껏 살면서 그렇게 무서운 동물은 처음이었다. 눈 앞까지 다가온 독수리는 발톱을 치켜세우며 말했다. “너희들에겐 볼일 없다. 썩 꺼져라!”

 

//

 

산중 깊은 곳에 위치한 무림맹(武林盟). 그곳에서는 몇 년째 비무 대회가 열리고 있다. 참가자들 사이에선 언제부턴가 묘한 소문이 떠돌고 있었다. 무공으로는 도저히 상대할 수 없는 자들이 우승한다는 이야기다. 그래서일까? 강호 최고수라 불리는 인물들마저 연달아 탈락하며 결국 결승전까지 단 두 명의 무사만이 남게 되었다. 그런데...... 뜻밖의 변수가 발생한다. 부상당한 몸으로도 승리를 장담했던 고수가 패배하자 관객석 곳곳에서 야유가 터져 나왔다. 반면 첫 번째 대결에서 고배를 마신 자는 승자와 악수를 나누며 담담히 말했다. “축하드립니다.” 도대체 무슨 일이 일어난 걸까?

 

//

 

어린 시절부터 무림계 최고수였던 주인공! 어느 날 적들과의 싸움에서 크게 패한 후 깊은 산속 동굴에 갇히게 된다. 그곳에서 무공비급을 발견하는데.. 과연 비급 안에는 어떤 놀라운 힘이 숨겨져 있는 걸까?

 

//

 

어느 날 무림계에 기이한 소문이 돌기 시작했다. 이제까지 어떤 고수도 상대하지 못한 적수가 나타났다는 것이다. 단 세 번의 합만으로 적을 쓰러뜨린 전설의 고수! 과연 그 주인공은 누구일까? 강호무림 역사상 최강의 무인이라 불리는 자들의 이야기가 지금 펼쳐진다.

댓글